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Daily Life

[다산 정약용 묘/ 다산유적지] 주말 나들이로 가을 단풍 구경하기 좋고 운치있는 경기도 남양주 다산 정약용 묘

by 클레어슝슝 2014. 11. 9.


다산 유적지, 남양주 다산 정약용 선생 묘와 생가


오늘은 남양주 다산정약용 선생 묘 (경기도 기념물 제 7호)를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나들이 추천 명소, 다채로운 색깔의 가을 단풍갈대를 느낄 수 있는 곳, 주말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에요. 사람들도 많이 없었고, 단풍, 갈대, 그리고 평화로워 보이는 한강까지... 마음도 편안해지고 사진에 담고 싶은 장면들이 너무 많았네요. 





위치: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산 85-2 

입장료: 없음 (무료)

다산정약요묘 가는길 >>


(이미지 출처: 남양주 다산 유적지 홈페이지)



여기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묘뿐만이 아니라, 다산 정약용선생의 생가, 문도사 (사당), 기념관, 문화관, 그리고 문화의 거리가 있는데요. 우리는 바람쐴겸 잠시 들린 것이라서 기념관이나 문화관 같은 곳에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한강을 따라 갈대밭을 지나기만 했는데 너무 좋았답니다. 


걷다보면 정약용 선생이 임금을 위해 과학적으로 만들었다는 배다리도 볼 수 있고, 한강을 따라 걷다보면 정약용의 업적을 이해하기 쉽게 팻말?같은 것을 만들어 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강을 따라 걷다보면 정약용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태어났을 때부터 돌아가셨을 때까지 쭉~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초등학생들도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으니 가족끼리 아이들과 함께 와서 문화, 역사 공부도 하고 경치도 즐길 수 있는 곳일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갈대가 바람에 따라 흔들리는데 너무 에뻤어요. 





앞에 가는 커플들이 경치를 즐기며 걷고 있었는데... 넘 부러웠어요 ㅠㅠ 나중에 결혼하면 나도 남편 차끌고 놀러와야쥥...!! 정말 그림 좋네요! ㅎㅎ 





엄마도 걸으면서 사진을 찍는데, 가을여자 같아 보여요! 가을 아니면 나올 수 없는 그림 :)






이건 제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정말 분위기 있어 보여요. 





높이 올라가서 찍은 사진. 밑에 보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피크닉 테이블과 나무 의자들이 보이고, 저 책처럼 보이는 전시물은 정약용 선생이 쓴 책들을 모아놓은 건데, 포토존이라고 설치된 것이랍니다. 기념으로 사진을 찍으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빙그르르 올라와서 높은 곳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었는데요. 올라와서 보니 울긋불긋한 나무들도 많이 보이고, 역시 갈대도 보이고, 한강도 너 멀리까지 보였어요. 





전망대에서 내려가는길! 계단없이 이렇게 동그랗게 나선형으로 올라갔다가 뒤돌지 않고 계속 쭉 따라가면 내려가집니다! ㅎㅎ 옆에 한강이 보이시나요?



바람쐬러, 데이트하러, 운치 좋은 풍경을 보며 데이트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추천 명소입니다. 



남양주 다산 정약용 홈페이지에 가면 관련 행사, 찾아가는 길, 볼거리 등이 많이 나와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남양주 다산적약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