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 공부

한국 책 해외에서 구매하기 - Forest Book Club 책 해외 구독 서비스

by 클레어슝슝 2016. 6. 5.



해외에서도 한국 책을 구매할 수 있을까? 

Forest Book Club (포레스트 북클럽) 해외 책 구독 서비스 주문 후기 


얼마전에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서 한국 책을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Forest Book Club 의 광고를 보게 되었다.

"Forest Book Club은 해외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께 1:1 맞춤 큐레이팅된 한국 도서를 매달 배송해드리는 새로운 개념의 구독 서비스입니다."


안그래도 얼마전부터 친구가 독서를 진짜 열심히 해서 책 얘기를 많이 하고 있었고, 최근 비밀독서단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봤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책 주문에 관심있던 차였다. ㅎㅎ 너무 신기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았고, 웹사이트를 들어가봤다. 몇 일 고민하다가 주문하려고 봤더니, 싱가포르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가 없었다 O_O 그래서 페이스북을 통해 문의를 했고 바로 고쳐주었다 ㅎㅎ 그래서 주문을 했다. 


여기서 잠깐 Forest Book Club (포레스트 북클럽)의 설명을 하자면, 포레스트 북클럽은 한국 출판사 '한길사'가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고, 해외에 거주하면서 한국책을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라고 한다. 



주문을 할땐 12개월어치를 구독 서비스를 주문했는데, 알고보니 잘못 주문해서 1권만 주문했었다 ㅜㅜ  한달에 한권씩 책이 배송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중요한건, 여기서 책은 정해져 있지 않는다는 점! 책은 주문 후, 이메일로 연락이 와서 원하는 독서 취향 등을 알아본 후 직접 큐레이팅을 해서 한 권을 보내준다. 


섭스크립션 서비스란말씀! ㅎㅎ 난 책을 많이 읽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대로 말했고, 최근 비밀독서단을 보고 삘받아서 알라딘에서 주문한 책 목록도 보여주면서 안 겹치게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다. 


"Forest Book Club의 구독 박스에는 북 큐레이터가 1:1 맞춤 선정한 1권, 도서관련 아트상품, 그리고 도서에 대한 친절한 설명지가 담겨 있습니다."

두근두근 기다리는 재미 ㅎㅎ 

아 참, 12개월 구독도 했지만, 2015년 해외를 빛낸 해외 현대 문학인가? 그 기프트 세트도 구매했다 ㅎㅎ 그래서 5월 책과 책 3권을 받게 된다. 


그리고 기다린 후, 바로 몇일 만에 책이 도착했다! 


예쁘게 포장이 되어있었고, 에코백이 같이 왔다. 꺅!!


보면 편지까지 껴있다 ㅎㅎㅎ 



​에코백은 '원고지'를 모티브로 해서 만든 에코백 ㅋㅋㅋㅋ 웃겨 ㅋㅋ


편지는 정말 구구절절 ㅋㅋ 나를 위한 편지다 ㅎㅎ


싱가폴 날씨까지 걱정해주심


내가 싱가폴 첫 고객이라고 한다 :D 우옹 뿌듯!! 



그리고 요건 이번 달 책으로 선정되어 온 책!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프레드릭 배크만 (?) 오베라는 남자를 지은 사람과 같은 작가! 

따뜻한 책이라며 보내주셨다. 아직 알라딘에서 시킨 책 읽느라 못읽어봤음 



그리고 이건 기프트 세트로 신청한 2015년을 대표하는 해외 현대 문학 세트로 온 책이다

스토너 ​ - 존 윌리엄스 


이건 친구한테 빌려줬다 ㅎㅎ 무슨 내용인지 아직 모름!


그리구 오르부아르 - 피에르 르메르트 

이것두 받았다 아직 책꽂이에 고이 모셔놓고 있는 중!



​마지막으로 오베라는 남자 - 프레드릭 배크만  

이 책은 비밀독서단에서도 나왔던 책이다. 

방금 '7년의 밤 - 정유정' 소설을 다 끝내서 좀 달달한 따뜻한 책을 읽고 싶어서 이걸 읽으려고 하고 있다 ~ㅎㅎ 


그래서 배송된 책은 요렇게 4권! 

뭔가 뿌듯뿌듯하다


책을 많이 안 읽었던 내가 이렇게 책을 많이 사다니

책을 사는 기쁨과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재미와 책을 끝내는 뿌듯함을 이제서야 좀 알 수 있을 것 같다. 


갑자기 너무 많이 시킨것 같아 오바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ㅋㅋ

있으면 읽겠지..하는 생각으로 샀다!

뱅기탈때 몇권 뚝딱뚝딱 읽을 것으로 예상됨!



배송도 너무 빠르고 편지도 좋고 아직까진 책을 다 읽어보진 못했지만 큐레이션도 뭐 나쁘진 않은 것 같다. ㅎㅎ 

더 신기한건 저렇게 시켰는데 싱가폴 달러로 120불 정도 냈는데, 책 1권 + 3권 = 4권을 주문했는데 배송비까지 모두 합쳐서 10만원 정도 냈다. 음 가격이 만만치가 않군요 ㅎㅎㅎ 

알라딘에서 책 4권인가 5권 사고 배송비까지 하니까 8만 얼마 나왔었는데! 비슷한듯 함  ㅎㅎ 





포레스트 북 클럽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forestbookclub/?fref=ts

포레스트 북 클럽 웹사이트:  http://www.forestbookcl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