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슝슝 뷰티

변비 탈출하기 대작전! 변비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by 클레어슝슝 2013. 10. 8.

안녕하세용!!! 오늘은 간단한 저의 변비관련 에피소드를 들려드리고

변비 없애는 법 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하루종일 회사에서 앉아있기만 하고 

졸리면 커피를 마시다보니 몸에는 수분이 쭉쭉 빠져나가고 

(커피가 ADH레벨을 내려서 화장실에 가게하기때문--생물시간에 배운 쓸데없는 지식ㅋㅋㅋ)

운동량이 없어서 장이 활발하지 않아서 결국


변. 비. 


가 생기더라구요.


완전 심한 변비는 아니지만 저는 항상 모닝똥 타임을 갖는 여자라 

이런 생활습관은 변비기가 오게하고 불편하더라구요. 

원할때 가지 못하는. . 매일 아침 모닝똥을 보지 못하는 것은 ㅠㅠ

정말 힘들었어요.


화장실을 가긴 갔는데 뭔가 찜찜하고 아직도 내 똥배에 묵은 똥이 쌓여있는 느낌!

ㅠㅠㅠ으으으 너무 싫었어요.


물도 많이 마셔보려고 노력하고 배도 마사지 해주고 했지만 

화장실에 앉아있어도 신호가 오지 않았어요 ㅠ.ㅠ


그러던 어느 날 회사 점심시간 때 잠깐 나와서 팀원 선배가 생과일 쥬스를 마시러 가자는거에요!

점심시간 많이 남고 할 것도 없어서 룰루랄라 따라갔어요.


도착한 곳은 

종각역 근처, 을지로입구역 근처 청계천 근처 ㅋㅋ 젊음의 거리 근처! 에있는 


Beesket -- 

어떡해요 ㅠㅠ 몇일전에 (2013년 12월) 가보니까 문 닫았어요 ㅠㅠ - (2014.1.1 수정)


비스켓에서는 생과일 쥬스랑 요거트스무디를 파는데, 

맛보다..일단 주문 할 때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

레고 맞추는 느낌이랄까? 장난감 가지고 노는 느낌 ㅎㅎ

궁금하면 한번 http://www.beesket.com/ 요기 한번 들어가보세요. ㅎㅎ 





주문하는 방법이 너무 특이해요 ~~ 

주문하는 방법: 


1. 벌집모양으로 6각형 구멍이 3개 있는 블록을 가져와요. 

노란색 아니면 빨간색 택. 노란색은 요거트, 빨간색은 생과일쥬스.

2. 걸어다니면서 원하는 과일을 골라서 구멍에 껴 넣어요. 3가지 택 ㅋㅋ 

(어떤 과일들은 추가비용 있음 +500원 이런식)

3. 블록을 들고가서 계산! 계산할 때 종업원이 블록 뒷부분을 스캔 1초 하면 인식되서 주문 들어감!

4. 나온 칼로리 표? 같은거 받고 살찌는 것에 건강한 쥬스 먹어도 칼로리 섭취를 해야한다는 것에 대해 리마인드 받으면 됨ㅋㅋ


 



세개를 고른 모습이에요.

아는 언니는 도대체 왜 ㅋㅋㅋ 저게머지 브로컬린가.. 하고 파프리카?ㅜㅜ를 고르심.. 수박하고.. 도대체 왜!!!?!?!? 조합이 괜찮을런지 모르곘음 ㅋㅋㅋ 

게다가 거꾸로 껴서 안들어감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포스퀘어에 체크했는데 베스트팁이 조합 실패하면 캐망한다는 팁이었음 ㅎㅋㅋㅋㅋ



아래에 이쁘게 노란색에 낀 블록을 들고있는게 바로 저에요! 흐흐흐흥

저는 키위랑 망고랑 블루베리를 택했어요! 요거트 스무디에 ㅎㅎ

아마 망고가 추가로 몇백원 더 낸듯.


일단 가자마자 키위를 골랐어요. 이유는 ...

키위가 변비에 직빵이기 때문이죠. 


크하하하하핳ㅎ핳핳



그리고 블루베리가 몸에 좋으니까! (그리고 블루베리 요거트스무디는 맛있으니까)

망고는 그냥 망고라서! (필리핀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왔기 때문에 엄청 맛있는 필리핀 망고가 그리움)

그렇게 키위, 블루베리, 망고를 넣은 요거트 스무디를 주문했습니다.


얼마인진 내가 계산 안 해서 나도 몰라요.

 근데 비싼듯..ㅋㅋ

가격대비 별로라고 들었음ㅋㅋㅋㅋㅋㅋ 

주문하는 재미를 위해 비싼 돈 많이 내신다고 생각하면 됨.


 

내가 안 내서 그런지 맛있었음.


칼로리표 나옴.. 세명 중 내가 제일 많이 나옴 186 ㅋㅋㅋ 망고 땜에 그런가 ㅋㅋㅋ 

칼슘이랑 칼륨,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이거 마시고 

청계천 좀 걷다가 

회사 들어갔는데


3일동안 만족스럽지 못한 화장실을 갔던 제가 

바로 신호가 뙇!!!!

왔다는거!!


키위 들어간 요거트 스무디 먹고 바로 변비탈출 ㅋㅋㅋㅋㅋ 

꺅 




그러다가 1주일 정도 흐름...

요 몇일 매일 아침 시원하게 모닝똥을 봤는데, 

오늘 아침에 왠지 타이밍을 놓쳐서 화장실을 못감 ㅜㅜ 

그래서 앞으로 돌똥으로 굳을까봐 집에 오는길에 편의점 들렀는데

"쾌변"이라는 음료가 있길래 ㅋㅋㅋㅋㅋㅋ

사봄 ㅎㅋㅋㅋ


이름이 왜이래..

엄마 나 "쾌변"먹어썽ㅋㅋㅋㅋㅋㅋ




쾌변이 포도맛 요거트라고 해서 샀습니당.

가격은 1000원대였고 칼로리는 130정도 된듯. 


뜯어볼라고 했는데 


나한테 왜이러니 도대체 ㅋㅋㅋㅋㅋ 


꼭 저렇게 뜯어져야겠니? ㅋㅋㅋㅋ 참나 이런 쾌변같은 자식ㅋㅋㅋ 



아무튼 마셨는데


맛은 비피더스인가 마이더스인가 그 맛이랑 비슷한데,

더 걸쭉하고 요거트 느낌이 더 많이 남. 덜 단것 같기도 하고.

맛은 괜춘함! 


근데 배에서 소식이 올랑말랑 올랑말랑

그러다가 시간 지나니까 신호 완전 꺼질 기세 ㅜㅜ 

그래서 억지로 막 화장실 갔는데


불만족 ㅠ.ㅠ

키위를 사야겠어요.


아참. 고구마도 좋데요. 몇일 전에 세일해서 고구마 작은 한 상자 샀는데 ㅋㅋ

내일 아침은 고구마랑 물 많이많이 먹어야지!!



----------------



변비에 좋은 생활&식 습관!


1. 너무 앉아있으면 안되고 운동을 자주 해준당! (힘들지만 ㅜㅜ 겨울엔 운동부족으로 더 잘 생긴다고함! 열심히운동 고고!)

2. 물을 많이 마신다. (여기 중에서 가장 중요함) 

3. 카페인 등 몸에서 수분을 빼는 음식은 자제. 짠 음식도 자제. (몸에서 계속 수분이 빠지면 장 안에 있는 똥덩어리의 수분까지 몸이 흡수해버려 점점 더 돌똥이 됨)

4. 똥배 때문에 배나온다고, 배가 아프다고 덜 먹으면 안된다. 이럴 수록 장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 많이 먹어줘야한다. 밀어내야함!!!!

5. 식이섬유와 대장균인가 뭔가 균이 많이 들어있는 그런 요거트 제품?을 많이 먹어준다. 고기 위주로 먹지 말고 야채 풀! 그런것도 많이 먹어줘야해용!!!! (장이 소화시키기 위해 운동을 하게 하는 그런 음식들!)

6. 배를 마사지 해준다. 왼쪽 옆구리부터 밑으로 밑으로 손으로 지압/마사지 해주면서 눌러준다.

7. 나도 모르게 괄약근에 긴장을 하고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배와 괄약근에 긴장을 풀어주고 가스를 배출해준다. 


이거 억지로 다 하다가 밥 많이 먹고 물 마시고 요거트도 마시고 배 마사지까지 하다가 토할뻔했닼ㅋㅋㅋ

배불러 죽는줄 ㅠㅠㅋㅋ 

아무튼 어찌저찌 하다보면 변비 탈출할 수 있을꺼에요. 


만성 변비는 의사를 꼭 만나보세요. 창피하다고 안가다가 진짜 병걸릴 수도 있어요...ㅠㅠ

그리고 변비 오래 갖고있으면 몸에서 독성? 그런게 안 빠져서 피부도 나빠지구 얼굴 색도 막 칙칙하고 노랗게 변하고.. 안좋더라구요. 게다가 변비는 수분 부족에서 오는 증상이기 때문에 피부가 당연히 나빠지는 것도 보일거에요. 


* P.S. 직장인 스트레스로 인해 변비가 더 잘 생긴데요!! ㅠㅠㅠ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근데 변비땜에 스트레스 더 쌓인다는!)



여러분 화이팅ㅋㅋㅋ

변비 탈출 꼭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