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슝슝 FOODIE

싱가폴 맛집 - 미슐렝 1스타 홍콩식 레스토랑 '팀호완' Tim Ho Wan

by 클레어슝슝 2016. 6. 7.



싱가폴 맛집 미슐랭 1스타 팀호완 (Tim Ho Wan)을 소개합니다~


홍콩에서 온 딤섬 체인점인 팀호완은 가장 싼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인데, 싱가폴에서도 인기가 아주 많다. 팀호완은 오차드 쪽에도 있다고 알고 있고, 시티홀역 쪽에도 있다. 

팀호완에서 가장 베스트 셀러로 뽑히는 이 바오번! 이름은 Baked BBQ Pork Buns (S$5.30).


하나 시키면 번이 3개가 나온다 ㅎㅎ 안에 뜯어보면 약간 달달한 소스에 버무려진 돼지고기 베이스 소가 들어있는데, 짱짱 맛남 ㅋㅋㅋ 



살짝 뜨거워서 열면 연기가 슝 나온다! 넘나 맛있는 것! 진짜 왕 달달한데, 처음 먹으면 맛있는데 계속 먹다보면 너무 달아서 지겨워서 못먹는다. 친구랑 나눠서 한개 반씩 먹으니 딱 알맞았던 ㅎㅎ




요 위 사진에 보이는건 시금치가 들어간 새우 만두? 이다. 원래 샤오마이를 시키려고 했는데 회사에서 하도 많이 먹어서 지겨워서;; 안 시키고 이걸 시켜보았다. 


시금치 + 약간의 마늘 + 새우가 들어간 촉촉한 만두. 피가 정말 탱글탱글한 촉감이었다. 이것두 나름 맛있었음! 이름은 Spinach Dumpling with Shrimp 




Vermicelli Roll

이건 쌀(?)로 만든 아주아주 얇은 떡 같은 피 안에 만두처럼 소가 들어있는 것인데, 아주 간이 약한 간장을 뿌려주어 같이 먹는 메뉴다. 우린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Pork Vermicelli Roll을 시켰고 맛있었다 ㅎㅎ 원래 다른 홍콩식 음식점 가서도 시켜먹는거라 여기서두 시켜 먹었는데 맛있었다~ 



이건 우리가 그냥 먹고 싶어서 시켜본 누들 ㅋㅋ 내가 하도 면요리를 좋아해서 시켜봤다. (사실 딤섬 같은 음식이 더 유명하지 누들을 안 파는 지점도 있다)  

이름이 Fried noodle with BBQ pork and soy sauce 였나... 

저기 맛살처럼 보이는 핑크 네모는 사실 돼지고기이고, 살짝 매콤한 양념이라 나름 괜찮았다. 배만 안 불렀으면 츄르릅 다 먹었을듯. 



위에 보이는건 죽! 꼰지 Congee를 시켰다. 죽은 맛있었고, 죽 안에는 century egg? 라고 불리는 아주 오랫동안 삭힌 달걀.. 중국에서 자주 먹는 음식..이 잘게 잘려서 들어있는데, 난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건 골라서 안 먹구 죽만 떠먹었다. 맛났음~ 정확한 메뉴 이름은 Congee with Lean Pork, Century Egg & Salted Egg 이다. 


ㅋㅋ 이렇게 다 시켰는데 30불 정도 나왔다. 물론 내가 간식을 조금 먹고 저녁을 먹으러 갔지만, 둘이서 배불리 먹었는데 30불 정도가 나오다니 ㅋㅋ 물론 음식이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이긴 하지만, 나름 실내/몰에서 먹는 것 치고는 싱가폴에서 괜춘한 가격! (싱가폴 호커센터에서 먹으면 조금 더 싸겠지만..)


여기서 참고로 밥이 같이 나오는 메뉴는 별로라고 한다 ( 친구 말에 따르면 ). 차라리 딤섬을 더 시키는게 좋을듯 (슈림프 샤오마이나 다른 딤섬들!) 팀호완 리뷰들 읽어보니 딥프라이드 스프링롤도 맛있다고 함. 그리고 대표 메뉴인 캐럿케이크도 맛난다고 함ㅋㅋ


사실 팀호완 대표 메뉴들이 '사대천왕' 이라고 적혀있음 ㅋㅋ 조금 웃김 ㅎㅎㅎ 


팀호완 웹사이트는 요기: http://www.timhowan.com/ 


그럼 끝! 안뇨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