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 정보

홍콩 과기대 (HKUST) 학생의 학교 생활은 어떨까요? 알아봅시다.

by 클레어슝슝 2014. 6. 10.

안녕하세요. 

홍콩 과기대 (HKUST)를 생각하고 계시거나 이미 합격하고 입학을 기다리고 있는 친구들이 많을 것 같은데, 과기대에서의 학교 생활은 어떨지.. 아직 잘 모르겠죠? 학교생활에 대해서 인사이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홍콩 과기대 학교 생활에 대해 알아봅시다!









홍콩 과기대는 가파른 언덕(?)같은 곳에 학교가 위치하고 있어서 기숙사쪽에서 수업 들으러 학교 빌딩까지 가려면 어떤 기숙사 빌딩으로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 층까지 올라가서 내린 후, 그 곳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빌딩으로 이동하여 거기서 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내리고... 그다음 계단/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수업 빌딩까지 가야해요...헥헥 너무 복잡하죠?? 처음엔 길을 잃기 쉽상 ㅋㅋ 근데 적응되면 괜찮나봐요...운동도 되고 ㅎㅎ




그리고 그 언덕에서 바다가 바로 앞에 보입니다!!!!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좋은 점은? 

- 동생: "밖을 보면 휴양지에 와있는 느낌이 듬. 시원할 때는 시원함." ㅋㅋㅋㅋ 어 그래..

가끔 바다를 보며 친구들이랑 바위/돌에 앉아서 맥주를 마시기도 한다네요...ㅋㅋㅋ 팔자 좋으시구만... 


 

 

도시로 나가기 쉬운지?

- "아니요. 다른 학교들에 비해서 도시에 가기가 어려워요." 

도시로 버스를 타고 MTR있는 항하우 라는 역으로 가야합니다. 항하우역에서 MTR을 타고 다른 곳으로 갈 수도 있지만, 항하우 자체에서도 가장 가깝게 간단한 쇼핑이나 외식을 할 수 있어요. 침사추이쪽을 가려면 초이홍 가는 버스를 타서 초이홍에서 MTR을 타야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가까운 역으로 가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학교의 한국 커뮤니티는 잘 establish되어있나요?

- 네. Korean Student Association (KSA)가 있어서 멤버가 되면 선배들이랑 친해질 기회도 생기고, 수업 관련 조언 얻을 수도 있어요. 다양한 소셜 이벤트 (ex. culture sharing night, Kpop contest, 운동회, 등)가 있습니다. 

Kpop contest에서 순위권에 들은 참가자들은 영상을 JYP로 보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었다네요. 한국 아이돌 춤을 추는 동아리도 있고.. 활발한 것 같습니다.


기숙사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원하는 곳에 들어가기 어려워요. 1학년 때 좋은 데에 살다가도 2학년이 되서 안 좋은 기숙사에 걸릴 수도 있어요. 

- 기숙사 빌딩이 1부터 9까지 있는데, 8, 9, 7 > 1, 6 > 2,4 > 3 > 5 순서로 좋대요. 8이 제일 좋고 5가 제일 후졌다는 ㅠㅠ. 8~9가 새 빌딩이라 더 좋은데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 떨어지고.. 안 좋은 데가 걸리면 gg.. 또 시설만이 아니라 수업 빌딩에 더 가까우면 더 좋다고 치고.. 그러나봐요. 

- 에어컨은 설치 되어 있는데 쓸 때마다 돈내고 써야하는 시스템 같아요. 카드로 충전해서 쓴다네요!! 룸메들이랑 돌아가면서 충전하면 엄~~청 비싼편은 아닌 것 같아요~ 

중요한건, 어느 학교에 가도 안 좋은 기숙사가 있기 마련이죠! 미국이나 한국이나 홍콩이나.. 하지만 적응되고 자기 자신이 만족해서 주어진 공간을 잘 활용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기숙사 자체가 좋지 않아도 자기 방을 가꾸고 꾸미고 깨끗하게 사용한다면 ~ 누구 방보다 더 좋을 거에요! 


학교 식당은 어떤가요?

- 먹을 만 합니다. 무난하게 보이는 메뉴를 시키면 안전해요 ㅋㅋ

- 먹을 것이 정말 없으면 투 초이스라는 메뉴를 시켜서 밥하고 원하는 반찬을 골라서 먹는 메뉴를 먹으면 된답니다.

- 차이나가든이라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거기서 먹는 딤섬이 맛있대요. 학교 안에 있는건데... 오후 4시까지 딤섬을 시킬 수 있어요. 





도서관은 어떤가요?

- 도서관에서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리를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리 일찍와서 공부한다면 문제가 없어요. 

- LC라는 곳은 LG1층에 있는데 24시간 동안 오픈하고, 나머지 층들은 열고닫는 시간이 정해져있어요. 그래서 도서관이 닫을 시에 LC로 갑자기 사람들이 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부하다가 자리 이동하거나, 사람들이 갑자기 많아지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미리 LC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 LC에 공부할 수 있는 방이 여러개 있는데 거기는 미리 예약을 1주일에 2번 가능합니다. (한번에 2시간max 예약 가능) 

- 시험 기간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서관 말고도 공부할 공간이 있으니 다행이에요~



 

홍콩 날씨는?

- 비가 많이 와서 안개가 많이 껴서 앞이 안 보일 정도인 날도 있어요 

- 습함. 여름에 모기 많음!!! 모기 잘 물리는 사람은 주의

- 또 엄청 tropical한 나라도 아니어서 겨울에 또 나름 춥대요. 패딩까지는 아니지만 가을날씨정도? 코트에 부츠? 는 입는 듯 해요. 

- 기숙사에 난방 시스템이 없어서.. 겨울엔 춥대요. 전기장판 필요한 듯. 



홍콩과기대 대학생활에 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코멘트로 달아주세요!! 

동생에게 물어보고 답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이웃 추가 해주세용 !!


댓글